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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잘 지내시나요?? 질문 하나 올라갑니다..

  • 오준근
  • 작성일시 : 08-09-22 02:45
  • 조회 : 1,337

계절은 가을인데 온도는 여름인 나날입니다..

 

다들 무탈하신지요??

 

저는 별로 무탈치 못합니다..ㅜㅡ;;

 

손님에게 무심코 했던 말이 모 사이트에서 이슈가 된 적이 있기 때문이죠..

 

사장님 보기 정말 죄송할 따름입니다..(물론 사장님은 모릅니다..ㅋ)

 

손님 앞에서는 정말 말조심을 해야 할 듯 합니다..

 

일전에도 앞드레일러에 관하여 질문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도 앞드레일러에 관한 많은 글들을 검색해서 봤습니다..

하지만 답변들을 보면 다들 정석을 말해주실 뿐 제가 원하는 해결책은 없군요..

자 저의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드레일러의 경우 특성이 있더라는 겁니다.

트리거 사용시의 예입니다..

예를 들면 LX급 이상의 경우는 변속 쉬프터를 살짝 눌러도 변속이 칼같이 됩니다..

하지만 데오레 이하급의 경우는 뽑기가 있더라는 겁니다..(블랙캣 2.0, 3.0 버전, 알시티 베타)

이런 경우의 해결책은 쉬프터를 꽉 누르면 변속이 됩니다..

하지만 또 어떤것은 살짝 눌러도 변속이 됩니다..

손님들의 자전거를 가지고 많이 삽질해 보았지만

되는거는 되고 안되는 거는 정말 안되더군요..

이럴 경우 저같은 경우는 떨어지는 경우를 염두에 두고 세팅을 합니다..

올라가는 거는 꽉 누르면 올라가지만 떨어지는 거는 드레일러의 스프링으로 떨어지기 때문이죠..

네이버 검색해 봐도 원래 그런거다 하는 글도 있고..

 

하지만 저는 자꾸 손님들에게 죄를 짓는 기분입니다..

 

화장실에서 그거 안하고 나온 기분...

 

모두 다 안되면 말발이 서는데 뽑기성이 있어서 내 친구꺼는 되는데

 

왜 내꺼는 안되냐 하면 할 말이 없다는..ㅜㅡ;;

 

선생님 도와주세요..

 

 

 

 

댓글 (4)

08-09-22 02:52
아우~~ 질문이 무지 심오한데..ㅋㅋ 답변은 다음 사람이..ㅜㅜ
바이크클리닉 08-09-22 02:59
준근씨 교육 끝내고 답변 올려드릴께요...^^
바이크클리닉 08-09-22 03:06
앞변속기를 장착 함에 있어 초기 셋팅과 케블의 장력등 모든 것 을 정상 적으로 세팅을 하였는데도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변속기와 크랭크셋의 정밀도와 강성과 내구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즉 등급의 차이가 있다라는 것이지요, 물론 고객들에게 이러한 놀리로 말을 한다면 반감이 생기는게 당연 하겠지만 사실이 그렇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변속을 할때 패달링을 강하게 하면 변속율은 더욱 떨어 집니다. 변속율을 높이려면 변속을 할 때 패달을 천천히 구르며 변속을 하는것이 변속율을 높일수 있는 방법 입니다.
오호라 08-09-22 03:14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힘을 얻습니다. 사실은 같이 일하는 분도 같은 내용의 답을 저에게 한적이 있습니다. 매일 그분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지만 사실 질문한 내용에 대해서는 의구심을 가진바가 있었습니다. 저는 손님에게 설명을 함에 있어서 제가 확신을 가진 내용은 자신있게 거의 주지시피다시피 말합니다.. 이게 옳다. 내가 진리다 그러니까 내 말을 믿으라.. 그런데 확신이 안서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러지 못합니다.. 그게 에 저 이런식으로 말꼬리를 흐리죠.. 선생님 덕분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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